728x90
" 집단 규모에 따른 전략 "
1. 대집단활동
1) 대집단 유형은 감상활동과 미술활동의 주제와 새로운 재료들을 소개하거나, 활동이 모두 끝난 뒤 작품에 대한 평가를 하는 경우에 매우 효과적이다.
2) 활동의 특성과 집단의 인원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모든 유아들이 교사가 잘 보이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는 원형과 반원형 대형과 같이 배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
2. 소집단활동
1) 소집단활동은 미술화동의 성격에 따라 집단구성의 인원수 크기를 4~6명으로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다.
2) 소집단활동은 함께 작품을 완성하고 개별로 탐색했던 재료들에 대해 토론해 보고 공유하면서 영유아들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운영방법이다. 소집단에서는 영유아들이 중심이 되어 교사도 한 명의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출처 : http://kocw-n.xcache.kinxcdn.com/data/document/2020/honam/chaeyoungran0726/8.pdf
*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728x90